NJ Curtain – NJ Drapery – 뉴저지 커튼 – 뉴저지 드레이퍼리

 

 

 

 

 

 

 

 

 

 

 

 

 

 

 

 

 

 

 

 

 

 

 

 

 

 

 

 

 

 다이닝룸 사이즈가 큰편 인데 손님은  가구를 꽉차게 들여놓는 것을 원하지 않았는데 거실이 다소 비어 보이는 느낌을 우려했다.  커튼으로 데코레이션 역활을 확실하게 하면 거실이 채워보일 것으로 생각해서 약간 Busy하고 Bold한 패턴이 맞을 것으로 생각하고 Fabric serch를 시작했다.

사진의 패브릭은 medium weight linen으로 커튼의 쳐짐이 굉장히 좋은 고급 리넨이다. 패턴의 사이즈, Repeat이 적당하고 컬러 또한 어두운 가구의 나무 색깔과 매치가 잘 되었고,  패턴이 적당히 busy하고 Bold한 패턴으로  다이닝 룸에 아주 적합한 패턴 이었다.

블라인드도 그렇지만, 특히나 커튼 경우 특히나 설치는 아주 중요하다.  Installer가 커튼 스타일, Fabric에 대한 기본 지식이 있어야 제대로 일이 진행이 된다. 하지만 커튼 설치에 전문 지식과 경험이 있는 Installer는 많지 않다.

사진에 Installer는 인스털 전문 학교를 졸업한 전문 지식과 경험이 풍부한 IInstaller이다. 커튼 설치 뿐 아니라, Blinds 그리고 Shutter 자격증도 같고 있어, 안심하고 일을 맡기는, 나와는 같이 일한지가 오래되었다.  그는 Blind 뿐 아니라 Drapery installation, Drapery Dressing에도 지식과 경험이 많다.    이 친구와 나는  measure할 때 부터  설치에 관한 자세한 디테일, 전체 Hardware를 어떻게 설치 할지를 상의해서 결정하는데, 이때 커튼 기장 또는 발란스의 기장도 결정이 된다.

 

거실 창문은 길 쪽으로 향해 있다.  주택가 통행이 많지 않은 길이지만, 다소 Privacy가 필요하다.

Blinds,Hunter Douglas Pirouette이 창문에 Inside Mount로 설치 되었고, 양쪽으로 Stationary Curtain이 양쪽으로 설치 되었다.  Stationary Curtain이란 실지로 열고 닫으면 사용하는 커튼이 아닌 장식용 커튼을 말하는데, 보통은 블라인드 함께 설치해서 방안의 데코레이션 역활을 한다.  아래 사진에서 보듯이 블라인드만 설치 되었을 때와 Stationary Curtain이 함께 설치 되었을 때의 방 분위기는 완전히 달라진다.

By | 2018-01-29T19:57:21+00:00 January 20th, 2018|Curtains, Drapery, Residential|Comments Off on NJ Curtain – NJ Drapery – 뉴저지 커튼 – 뉴저지 드레이퍼리